[데일리한국 강영임 기자] 중국 당국이 시노백(커싱·科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3∼17세 대상 긴급사용 승인을 했다고 이 회사의 인웨이둥(尹衛東) 회장이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인 회장은 지난 4일 저녁 관영 CCTV 프로그램에 출연해 시노백이 3∼17세 대상 1상과 2상 임상시험을 마쳤으며 이 그룹에서도 성인과 마찬가지로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됐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중국에서는 전국적으로 18∼59세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이뤄지고 있으며 베이징, 상하이 등 일부 지역에서는 60세 이상 노인도 백신을 맞고 있다.

인 회장은 시노백 코로나19 백신의 긴급사용 연령 범위가 '18세 이상'에서 '3세 이상'으로 넓혀졌지만 언제 더 어린 연령대까지 확대할 수 있을지는 추가 검토를 거쳐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글로벌타임스 인터뷰에서도 3∼17세 그룹의 백신 접종이 언제 시작될지, 어느 연령대부터 접종이 시작될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시노백은 시노팜(중국의약그룹)에 이어 중국 업체로는 2번째로 지난 1일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코로나19 백신의 긴급사용 승인을 받았다.

한편 로이터통신은 네팔 당국이 전날 시노백 코로나19 백신의 긴급사용을 승인했다고 전했다.

이로써 시노백 백신을 승인한 국가나 국제기구는 48개로 늘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