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S홈쇼핑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NS홈쇼핑은 조항목 대표이사가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4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 주관으로 국내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공익 캠페인이다. 플라스틱 줄이기를 실천하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행동과 할 수 있는 행동을 SNS 등에 올리고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이뤄진다.

조 대표이사는 환경부, 수원시와 함께 진행한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에서 사용된 배송 박스를 소개하며, '스티로폴 박스 등 일회용 포장재 줄이Go! 다회용 배송 포장 늘리Go!'라는 메시지를 NS홈쇼핑 페이스북에 게시했다.

조 대표이사는 “ESG 경영 추세 속에 NS홈쇼핑의 친환경 활동이 고객의 일상 속 플라스틱을 줄이는데 보템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홈쇼핑은 환경부와 함께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해양수산부와 수산자원관리 소통워크숍을 진행하는 등 민관 협업을 통한 친환경 경영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또 8만7000개의 친환경 아이스팩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등 친환경 경영이 중소 협력사까지 확산되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하림그룹 축산기업 선진의 추천을 받은 조 대표이사는 다음 참여자로 참바다영어조합법인 김종학 회장을 추천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