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란도 R-Plus 블랙 사진=쌍용차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쌍용자동차가 코란도 스페셜 모델인 R-Plus의 외관 색상을 확대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R-Plus는 코란도 C5 모델을 기본으로 레드(R) 포인트를 더해 엣지있는 스타일로 업그레드한 모델이다. 그간 R-Plus는 블랙루프의 투톤 외관 색상으로 그랜드 화이트 또는 플래티넘 그레이 색상 중 선택할 수 있었으나,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블랙 외관 색상의 ‘R-Plus 블랙’을 추가 운영한다.

R-Plus 블랙은 블랙 바디 색상과 블랙 패션루프랙/스포일러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전면 범퍼 및 2열 도어와 아웃사이드 미러에 레드 포인트로 스타일을 강조했다. 시트&스티어링휠 및 센터암레스트, 카매트 등에 레드스티치(stich)도 적용, 상품성 높였다.

또한 고객 선호도가 높은 디지털 인터페이스 블레이즈콕핏(Blaze Cockpit) 및 운전석 전동시트, 1열 통풍시트와 전자식 파킹브레이크(EPB), 풀 LED 헤드램프, 전방주차 보조 경고시스템 등 안전 및 최고급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해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코란도 R-Plus 블랙 인테리어 사진=쌍용차 제공
R-Plus 모델은 지난달까지 올해 5개월간 코란도 전체 판매량 가운데 23.1%가 팔렸다. 이는 C5 플러스(56.7%) 다음으로 많이 판매된 수준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스타일리시한 개성과 감성을 중시하는 유저들에게 인기가 높아 판매량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판매가격은 기존 R-Plus 모델과 2715만원으로 같으며, 트림별로 △C3 2253만원 △C3 플러스 2346만원 △C5 2391만원 △C5 플러스 2573만원 △C7 2903만원이다. 다만 디젤 엔진을 선택시 195만원이 추가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