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형 트레일블레이저. 사진=한국지엠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한국지엠은 5월 한 달 동안 내수 4597대, 수출 1만1831대 등 총 1만6428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지엠의 5월 내수 판매는 차량용 반도체 칩 수급 차질에 따른 한국 및 글로벌 공장들의 감산으로 인해 지난해 동월 보다 23.3% 줄었다. 수출 역시 37.0% 감소했다.

쉐보레 스파크가 1647대 판매되며 한국지엠의 5월 내수 판매를 리드한 가운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전년 동월 대비 40.0% 증가한 1338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쉐보레는 지난달 트레일블레이저 광고 모델인 박재범과 함께 인스타그램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등 주 고객층인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쉐보레 볼트 EV는 5월 내수 시장에서 307대가 판매되며 전년 동기 대비 274.4% 증가세를 기록했다. 최근 쉐보레는 롯데그룹의 식품 계열사인 롯데푸드의 영업용 차량을 대량 수주한 바 있다. 쉐보레는 롯데렌탈을 통해 총 380여대의 볼트 EV를 공급할 예정으로, 5월과 6월 두 차례로 나눠 전국의 롯데푸드 영업사원에게 지급된다.

올해 판매 종료를 앞둔 경상용차 다마스는 전년 동월보다 18.6% 증가한 344대가 판매됐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여러 대내외적인 어려움 가운데에서도 쉐보레 스파크와 트레일블레이저가 국내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며 내수 실적을 견인했다”면서 “쉐보레 콜로라도에 대한 수요가 높은 만큼, 트래버스, 볼트 EV 등 높은 완성도와 범용성을 갖춘 이들 모델들을 중심으로 개인은 물론 법인 고객들의 수요에도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5월에 이어 6월에도 ‘소중한 일상, 가족과 함께 쉐보레와 함께’ 프로모션을 통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가정의 달, 스승의 날,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특별 혜택을 제공하며, 무이자 할부와 캠핑 용품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달 런칭한 비대면 온라인 구매 서비스인 ‘온라인 숍’ 출시기념 이벤트도 6월까지 연장 시행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이달 카마로 SS 출고 고객들에게 인제 서킷 레이싱 체험권 및 숙박 티켓 또는 100만원 상당의 여행 바우처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