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주항공
[데일리한국 주현태 기자] 제주항공이 블랙야크와 공동으로 청정한 한라산을 가꾸기 위한 ‘클린하이킹챌린지’를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클린하이킹챌린지’는 5월31일부터 6월25일까지 제주항공이 제공하는 친환경 쓰레기 봉투를 활용해 한라산 등산 중 쓰레기를 줍고, 인증샷을 특정 해시태그(#클린하이킹챌린지#그린트래블러캠페인#제주항공)와 함께 본인 SNS를 통해 인증하면 캠페인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친환경 쓰레기봉투는 제주항공 항공기 탑승 게이트에서 배포하며, 기내 에어카페에서 판매하는 등산키트를 구입할 경우에도 받을 수 있다.

캠페인 참가자 중 5명을 선발해 블랙야크 트레킹화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제주항공 SNS 채널을 통해 7월 첫 주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클린하이킹챌린지’ 기간 중, 한라산 등산을 위해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이들의 편의를 돕고자 기내 에어카페에서 등산에 꼭 필요한 생수, 마스크, 초코바, 친환경 쓰레기 봉투 등으로 구성된 등산키트를 4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 이벤트 기간 중 김포발 제주행 항공권을 예매하는 고객에게 국내선 주중 왕복 3천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할인권이 적용되는 탑승기간은 6월1일부터 7월22일까지이다. 할인쿠폰은 제주노선에 한해 월요일부터 목요일 출·도착편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니 유의해야 한다. 또한, 제주항공 회원을 대상으로 블랙야크 상품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할인기간은 5월31일부터 7월22일까지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제주행 항공편이 많아지면서 한라산 당일치기 여행이 훨씬 더 용이해졌다”며 “간단한 미션과 혜택으로 여행객들에게 재미를 제공하고, 캠페인 참여를 통해 여행객들이 직접 친환경 여행의 가치도 느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