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퀴즈, 혜택받기 적용 및 동시 송출로 차별화

사진=SK스토아 제공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SK스토아는 자사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SK스토아 쇼핑라이브'를 론칭하고 본격적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SK스토아 쇼핑라이브는 라이브커머스 후발 주자인 만큼 운영 방식(동시 송출), 고객과 실시간 소통, 상품 차별화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SK스토아 쇼핑라이브를 통해 선보이는 모든 방송은 SK스토아몰 뿐만 아니라 11번가나 오케이캐시백 등 다른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도록 동시 송출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고객 접점 및 고객층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매주 수요일은 오케이캐시백, 매주 목요일은 11번가와 라이브커머스 방송 동시 송출을 시작한다.

또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살려 기본 채팅 외에도 실시간 퀴즈 기능 및 방송 중 혜택 바로 받기 등 다양한 기능과 재미 요소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공감과 재미 모두를 잡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SK스토아는 그랜드 론칭을 기념해 19일 하루, 총 3번의 방송을 진행한다. 오후 5시 라인바싸 탄산수 판매 방송을 시작으로 오후 7시에는 구찌 등 명품 잡화를, 오후 9시에는 위니아 에어컨을 판매한다.

오는 20일 오후 7시에는 식품 전문 프로그램 '김원효의 속 보이는 레시피'를 선보인다. 해당 방송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11번가와 동시 송출로 진행된다. 개그맨 김원효가 다양한 식품을 맛보고 스페셜 레시피를 소개해주는 등 재미와 현장감을 극대화한 만큼 2030 세대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SK스토아는 론칭을 기념해 특별한 혜택도 준비했다. 31일까지 쇼핑라이브 구독을 신청한 모든 고객에게 적립금 1000원을 지급할 계획이며 라이브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이달 한 달간, 추첨을 통해(방송당 5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줄 예정이다.

신양균 SK스토아 DT 그룹장은 "향후 SKT ICT 패밀리 및 스튜디오S 등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콘텐츠, 단독 상품을 발굴하는 것은 물론, 데이터 기반의 라이브커머스 차별화로 SK스토아만의 매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