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뚜껑에 멸종위기동물 7종 이미지 담아…환경 보호 강조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무(無)라벨 PB생수 ‘얼쑤얼水’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무라벨 생수 얼쑤얼水는 지구를 뜻하는 ‘Earth’와 물 ‘수(水)’가 합쳐진 말로 ‘지구를 지키는 물’이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얼쑤얼水는 완전 투명한 무지 형태의 패키지로 상품 표면에는 라벨은 물론 어떤 인쇄물도 표기되어 있지 않다. 용량, 수원지 등 상품 필수표기항목은 병뚜껑 라벨지에 표시했다.

또한 병뚜껑에 7종의 멸종위기동물 그림을 넣어 다른 무라벨 생수들과의 차별화를 꾀한 동시에 환경과 자연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세븐일레븐 무라벨 생수 얼쑤얼水는 500ml와 2L 총 2개 품목으로 운영된다.

세븐일레븐은 얼쑤얼水 출시를 기념해 내달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얼쑤얼水 마시고 호캉스가자’ 이벤트는 6월1일부터 7월18일까지 7주간 진행된다.

얼쑤얼水의 멸종위기동물 7종 병뚜껑을 모아 환경보호메시지와 함께 인증샷을 올리면 주차별로 7명씩 추첨해 총 49명에게 시그니엘호텔 숙박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SNS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음달 한 달간 얼쑤얼水를 구매한 후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을 통해 스탬프를 7회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야미(Yummy) 보냉백을 증정한다. 삼각김밥 베스트 5종 구매시 ‘얼쑤얼水 500ml’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도 내달 8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