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왕 오징어튀김', '트리플치즈 어묵볼', '소불고기 어묵볼'
18일 쇼호스트 노금미 출연 네이버 쇼핑 라이브로 첫 판매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신세계푸드가 에어프라이어 전용 간편식 브랜드 '올반 에어쿡'(Olbaan Air Cook)의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1분기 올반 에어쿡의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3% 늘었다. 특히 치킨너겟, 핫도그 등 간식류와 닭강정, 꿔바로우 등 안주류의 매출액이 126% 늘어나며 올반 에어쿡의 성장을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홈스쿨링과 홈술족이 늘면서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식이나 안주를 사는 소비자들이 늘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또한 기름 없이 조리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간편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것도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에어프라이어 전용 간편식의 성장세에 주목해 신세계푸드는 '대왕 오징어튀김', '트리플치즈 어묵볼', '소불고기 어묵볼' 등 신상품 3종을 출시했다.

올반 에어쿡 대왕 오징어튀김은 오징어 몸살을 통으로 썰어 튀겨낸 제품으로 20cm 이상 긴 사이즈의 튀김이 주는 재미와 탱글한 식감이 특징이다. 매콤달콤한 스위트칠리 소스를 동봉해 튀김과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올반 에어쿡 트리플치즈 어묵볼과 소불고기 어묵볼은 품질 좋은 실꼬리돔의 연육을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어묵볼로 어묵 반죽에 밀가루를 섞지 않아 탱글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각 제품마다 모짜렐라, 체다, 고다 등 치즈 3종 또는 국내산 배퓨레 특제양념으로 만든 소불고기를 넣고 대파, 당근, 양파 등 채소를 더해 건강한 영양간식으로 제격이다.

신세계푸드는 올반 에어쿡 신제품 3종 출시를 기념해 18일 오후 8시 미미언니로 유명한 쇼호소트 노금미와 함께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이후 SSG닷컴, 11번가, G마켓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에어프라이어 활용 레시피의 활성화와 홈쿡, 홈술의 확산으로 에어프라이어 전용 간편식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현재 30여 종인 올반 에어쿡의 제품을 지속해서 확대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 사진=신세계푸드 제공
기자소개 천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5/17 17:11:52 수정시간 : 2021/05/17 17:11:52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