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 WHALE2호. 사진=대한해운 제공
[데일리한국 신지하 기자] SM그룹 해운부문 계열사인 대한해운이 SM그룹 편입 이후 30분기 연속 흑자행진을 이어갔다.

대한해운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255억원, 영업이익 407억원, 순이익 529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대한해운은 지난 2013년 SM그룹 편입 이후 30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하는 쾌거를 올렸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작년 1분기보다 각각 20%, 24% 늘었다. 이는 부정기선 운용 선대 조정 및 원가절감 등을 통해 영업이익과 순이익을 대폭 상승시킨 결과이다.

최근 대한해운은 100% 자회사인 대한해운엘엔지를 통해 친환경에너지 사업전환에 따른 선제적 대응과 전문성을 강화해 해외 우량화주와의 장기계약을 지속적으로 체결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6월 약 1865억원의 유상증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연간 금융비용 100억원 절감, 신용등급 상향 등 재무구조 개선에 따른 기업가치 제고가 예상된다.

김만태 대한해운 대표이사는 "올해 BDI지수 상승 등으로 영업 환경이 개선되고 수익성을 갖춘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지난해 대비 우수한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회사는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이익을 창출하도록 내실 성장과 영업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