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 사진=SK매직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SK매직의 얼음정수기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SK매직은 현재 판매 중인 자사 정수기 판매동향을 확인한 결과, 얼음정수기 대표 모델인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의 판매량이 전년 1분기보다 160% 이상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4월 판매량을 비교해봐도 전년 4월보다 170% 늘었다.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에 따른 실내활동 증가와 가정에서 사계절 냉음료를 즐기려는 이들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얼음정수기 판매 비중도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1분기 기준, 전체 정수기 판매량에서 얼음정수기가 차지하는 비율은 22%에 불과했지만 올해 얼음정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36%까지 치솟으며 전체 정수기 판매량의 3분의 1이 얼음정수기가 차지했다.

이에 따라 SK매직은 지난 4월부터 얼음정수기를 소재로 한 TV광고를 선보이는 한편, 할인 프로모션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얼음정수기 시장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SK매직 정수기 담당 상품PM은 “살균과 위생 기능이 강화된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며 “SK매직은 직수 및 얼음정수기 시장 1위를 기반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전체 정수기 시장 1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