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과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박서홍 농협중앙회 전남지역 본부장이 12일 전남도청에서 ‘지역 우수 농특산품 온라인 판로 확대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쿠팡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쿠팡은 전라남도,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전남 농협)와 ‘지역 우수 농특산품 온라인 판로 확대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박서홍 농협중앙회 전남지역 본부장,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으로 전라남도 우수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과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양 매실, 담양 딸기, 나주 배 등 전남 지역민들이 정성껏 키운 우수 농축수산물을 쿠팡 로켓프레시 새벽배송, 당일배송으로 간편하게 전국 각지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전남도는 신선하고 안전한 고품질 농축수산물의 안정적 생산을 지원하고, 전남 농협은 쿠팡에 물량의 원활한 공급과 물류 지원 역할을 수행한다.

쿠팡은 지역 생산자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더불어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도 힘을 보탠다. 쿠팡은 전라남도 특산품들을 홍보하고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메인 광고 배너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쿠팡 로켓프레시와 협업을 통해 전라남도의 농축수산물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소득도 자연스럽게 증가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손잡고 전라남도 농산물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의 로켓프레시를 통해 지역 농수산민들이 정성껏 키운 우수한 농산물을 전국의 쿠팡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쿠팡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을 만나고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농민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소개 최성수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5/12 16:05:27 수정시간 : 2021/05/12 16:05:27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