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국제약 제공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이달 4일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적립된 ‘효(孝) 도시락’을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께 직접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현미)의 협조로, 마포노인복지센터 관할지역의 어르신들 집에 방문해, ‘효 도시락’을 비대면으로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효 도시락은 총 15끼니 분량의 간편식과 치약 및 칫솔 등으로 구성됐다.

봉사에 참여한 동국제약 직원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끼니를 거르시는 어르신들이 많이 계시다는 얘기를 듣고 안타까웠다”며 “저희 직원들이 ‘효 도시락’을 직접 포장하고 전달하면서 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국제약은 인사돌플러스의 판매 수익금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잇몸의 날’,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면서 국민의 잇몸 건강 증진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은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로, 2015년부터 매년 온오프라인으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