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가스 제공
[데일리한국 신지하 기자] SK가스는 대전 지역 6개 LPG 충전소에서 지난해에 이어 오는 6월까지 각종 꽃과 식물을 판매하는 '화훼업계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LPG 충전소 내에 화훼조합의 꽃과 식물을 전시하고, 충전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에 식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부지와 판매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식물을 SK가스의 '행복충전' 멤버십 포인트로도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SK가스는 대전시와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전의 관광자원 홍보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대전 지역 8개 충전소에서 연말까지 LPG 충전소를 이용하는 관광객에게 대전 관광 안내 책자와 지도를 제공하며, 주요 관광지 방문을 인증한 관광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SK가스 관계자는 "LPG를 충전하기 위해 방문하는 운전자뿐 아니라 충전소를 지나는 시민들도 꽃과 식물을 구매하며 화훼농가를 돕는데 뜻을 함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공동체로서 코로나로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상생하기 위해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