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서 모델이 코로나19 자가 검사 키트를 들고 있다. 사진=GS25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편의점에서도 코로나19 자가 검사 키트가 판매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코로나19 자가 검사 키트(검사 키트) 2종 시범 판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7일부터는 GS25, GS수퍼마켓, 랄라블라 매장에서 검사 키트 구매가 가능하다.

검사 키트는 15~30분 내 간단한 방법을 통해 스스로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을 알아볼 수 있는 체외 테스트기로 의료기기 판매 허가를 취득한 GS25 약 2000여 점포에서 판매된다.

판매하는 상품은 에스디바이오센서사의 ‘SD)코비드19자가검사(1입)’과 휴마시스사의 휴마시스)코비드19홈테스트(1입) 두 가지다.

SD)코비드19자가검사‘는 △멸균 면봉 △추출 용액 △디바이스 등의 구성품으로 이뤄졌고, 세계보건기구(WHO) 긴급 사용승인과 식품의약품안전처(KFDA)로부터 내수용 허가 승인을 완료한 제품이다.

사용 방법은 멸균 면봉을 통해 비강 안쪽에서 검체(분비물)를 채취한 후 추출 용액과 검체를 혼합한다.

이후 디바이스에 검체액(검체+추출 용액)을 3방울 정도 떨어뜨리면 30분 내 테스트기에 표시되는 선의 개수에 따라 감염 가능성이 있는지의 여부를 알 수 있다.

휴마시스)코비드19홈테스트 상품도 유사한 단계를 거쳐 감염 가능성 확인이 가능하다.

단, 검사 키트는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을 알아보는 보조적 자가 테스트 의료기기로 호흡기 감염 증상이나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반드시 PCR(중합효소연쇄반응) 검사를 최우선으로 실시해야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표방하는 GS25가 이번에 코로나19 자가 검사 키트를 도입해 도서 산간 지역 등 보건 의료 사각지대의 공백을 메우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 증진과 생활 안전 플랫폼의 사회 공헌자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