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 사진=한국지엠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한국지엠은 4월 한 달 동안 내수 5470대, 수출 1만5985대 등 지난해 같은기간 보다 25.4% 감소한 총 2만1455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4월과 비교할 때 내수는 18.4% 감소했으며, 수출은 27.5% 줄었다.

그러나 지난해 내수 실적을 견인한 모델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스파크 였다. 스파크는 지난 한달간 내수 시장에서 총 1678대가 판매됐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4월 한달동안 내수 시장에서 총 2020대가 판매되며 지난해 같은기간 보다 15.0% 증가세를 기록했다.

한국지엠 측은 “국내 프리미엄 소형 SUV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트레일블레이저는 다시 한번 쉐보레 브랜드 베스트셀링 모델에 올랐다”면서 “쉐보레는 최근 합합 뮤지션 박재범과 함께 한 두 번째 콜라보 캠페인 타이틀 곡 ‘SUMMERIDE’와 신규 CF를 통해 트레일블레이저의 젊고 감각적인 매력을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쉐보레 트래버스는 최근 SUV 판매 성장세와 본격적인 나들이철 패밀리카 수요 증가로 인해 지난달 내수 시장에 총 372대가 판매되며 지난해 4월 보다 41.4% 증가세를 기록했다. 라보와 함께 1분기에 생산을 종료한 다마스는 올해 판매 종료를 앞두고 지난해 같은 달 보다 86.2% 증가한 총 404대가 판매됐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코로나 19와 반도체 칩 수급 문제 등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스파크는 물론,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등 쉐보레의 인기 라인업들이 내수 실적을 이끌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있는 마케팅과 더불어 최상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쉐보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일상, 가족과 함께 쉐보레와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가정의 달, 스승의 날 기념 특별 혜택 제공, 무이자 할부 혜택 및 캠핑 용품 제공, 가정의 달 특별 타겟 프로그램 등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날부터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숍을 런칭, 고객들이 쉐보레 카마로 SS 차종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온라인 숍 런칭을 기념해 5월 카마로 SS 출고 선착순 고객 한정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