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점 수준 맛과 높은 퀄리티 인기 요인

사진=LF푸드 제공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LF푸드의 간편식 브랜드 모노키친은 지난해 9월 출시한 '중화요리 시리즈' 판매량이 10만 개(지난달 기준)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중화요리 시리즈는 북경, 상해, 광동, 사천 등 중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요리를 간편식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모노키친은 중화요리 전문점 수준의 맛과 원재료에 충실한 높은 퀄리티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퍼지며, 불과 6개월 만에 이 같은 성과를 끌어냈다는 분석이다. 또한 연휴 및 홈파티 시즌 프로모션 등 시기적절한 혜택이 판매량 상승에 한몫한 것으로 나타났다.

'베이징풍 찹쌀탕수육'(500g)은 3시간 동안 저온 숙성한 국내산 등심만을 사용해 잡내 없이 깔끔하며, 타피오카 전분을 사용한 튀김옷을 입혀 더욱 바삭하고 쫄깃한 탕수육과 목이버섯, 파인애플, 레몬, 오이 등으로 새콤달콤한 맛을 낸 특제 소스가 특징이다.

'상하이식 해물찹쌀누룽지탕'(450g)은 오징어, 위소라, 새우, 죽순 등 9가지 해물과 채소가 들어간 중화식 누룽지탕이다. 190도에서 바삭하게 튀겨낸 찹쌀 누룽지와 굴소스, 쌍노두유로 볶은 특제 소스가 어우러져 깊은 풍미와 다양한 식감을 자랑한다.

'쓰촨풍 칠리새우'(370g)와 '광둥식 레몬크림새우'(370g)는 중식 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수준의 큼직한 새우를 타피오카 전분으로 튀겨내 바삭함과 쫄깃함을 살렸다. 각각 완두콩, 옥수수 등 원료의 식감과 풍미를 십분 살린 매콤달콤 칠리소스, 레몬을 착즙해 새콤함이 살아있는 레몬크림소스를 사용해 풍미를 더했다.

이 밖에도 쫄깃한 꿔바로우에 인절미 시즈닝과 새콤달콤 레몬소스가 어우러져 특별한 맛을 내는 '인절미 꿔바로우'(400g), 사천식 전통 마파소스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연두부 튀김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쓰촨풍 마파두부'(300g)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김병주 LF푸드 상품기획개발팀장은 "LF푸드의 식자재·외식사업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전문점 퀄리티의 알찬 원재료와 진정성 있는 맛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노키친만의 차별화된 중화 간편식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