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락앤락 ‘가벼워서 편리한 원쿡’ 시리즈. 사진=락앤락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락앤락은 빠르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초경량 쿡웨어 ‘가벼워서 편리한 원쿡’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가벼워서 편리한 원쿡 시리즈는 최근 증가하는 집밥 및 캠핑 트렌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16cm~22cm 사이즈의 편수, 양수, 전골 냄비 등 5가지로 선보인다.

500mL 우유팩보다 가벼운 499g(18cm 양수냄비 기준)의 초경량 무게로, 요리를 하거나 테이블로 옮길 때, 설거지할 때 등 어떤 상황에서도 손목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3분 안에 끓어오르는 높은 열전도율을 갖춰 냉동식품이나 즉석식품은 물론, 볶음, 전골, 찌개 등 각종 요리를 빠르게 즐길 수 있다.

무게가 가볍고 요리도 빠르게 할 수 있어 실내뿐 아니라 캠핑 등 야외용품으로 사용하기도 좋다.

또한 내부에 눈금을 표시해 요리할 때 물의 양을 정확히 조절할 수 있으며, 물코를 곡선타입으로 디자인해 추가적인 조리도구 없이도 쉽게 물을 따라낼 수 있다.

뚜껑에는 일명 손잡이 세이프존을 설계해, 뚜껑을 안정적으로 고정하며 물을 따라낼 수 있도록 했다.

락앤락만의 하드아노다이징 공법을 적용해 내구성도 뛰어나다. 하드아노다이징은 냄비 표면을 단단하게 만드는 특수공법으로, 잦은 조리와 세척에도 변형이 없고 스크래치나 외부 충격에도 강하다. 또 유럽연합 환경인증인 ROHS 인증도 받았다.

락앤락 CW(쿡웨어) 개발팀 손영진 팀장은 “집밥 수요가 증가하고,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가정간편식(HRM)이 인기를 끄는 트렌드를 반영해 빠르고 간편하게 요리를 할 수 있는 초경량 쿡웨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휴대도 간편해 가정에서뿐 아니라 캠핑이나 가벼운 나들이를 할 때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기자소개 최성수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4/13 18:55:39 수정시간 : 2021/04/13 18:55:39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