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IDA Factbook. 이미지=한국수입자동차협회
[데일리한국 주현태 기자]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KAIDA와 수입차업계의 현황과 관련 정보를 정리한 ‘KAIDA Factbook’을 24일 발간했다.

KAIDA Factbook은 KAIDA 및 수입차 업계의 활동과 정보를 제공해 수입차 업계 및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됐다. 앞으로 매년 국·영문으로 발간될 예정이다. KAIDA Factbook은 책으로 제작돼 관련기관에 배포되며, KAIDA 웹사이트에서도 온라인으로 제공된다.

이번 KAIDA Factbook에는 KAIDA 조직소개, 자동차관련 정부정책 주요 이슈, 수입차 산업, 수입차 통계, 자동차관련 규제와 정책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국내에서 수입차 시장이 개방된 1987년 이후 34년이 지났으며, 그 동안 KAIDA와 수입차 업계는 양적, 질적 성장을 통해 현재에 이르렀다.

KAIDA는 그 동안의 성과와 현재의 수입차 업계 현황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해 업계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국내 자동차시장의 일원으로서 투명하고 객관적인 정보제공에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의지를 표명하고자 이번 자료를 준비하게 됐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르네 코네베아그 회장은 “법규를 포함한 수입차업계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정리한 KAIDA Factbook을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협회는 수입차 시장에 방향성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한국 시장에 맞는 제품과 기술을 제공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주현태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3/24 15:49:05 수정시간 : 2021/03/24 15:49:05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