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스터 지프 사파리 새로운 컨셉카. 사진=지프코리아 제공
[데일리한국 주현태 기자] 지프는 오는 27일(현지시간)부터 4월4일까지 모압(Moab)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오프로드 축제 '2021 이스터 지프 사파리'를 통해 순수 전기차를 포함 총 7종의 지프 브랜드 콘셉트카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지프는 오는 27일(현지시간)부터 4월4일까지 모압(Moab)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오프로드 축제 ‘2021 이스터 지프 사파리’를 통해 첫 순수 전기차를 포함 총 7종의 콘셉트카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스터 지프 사파리는 올해 55주년을 맞이하는 지프 브랜드만의 고유한 축제로, 매년 부활절 시즌에 오프로드에 열광하는 지프 오너들과 함께 한 주 동안 장애물과 장엄한 코스를 탐험하는 오프로드 행사다. 특히 이스터 지프 사파리에선 지프 퍼포먼스 파츠 산하에 있는 ‘모파(Mopar)’와 협력을 통해 제작한다.

특히 올해는 가장 진보적인 파워트레인이 탑재된 총 7대의 콘셉트카를 공개하고 ‘로드 어헤드(Road Ahead)’ 캠페인의 이정표를 남길 수 있는 첫 번째 순수 전기차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하는 7대의 콘셉트카는 △지프 매그니토(Jeep Magneto) △짚스터 비치(Jeepster Beach) △지프 레드 베어(Jeep Red Bare) △지프 오렌지 필즈(Jeep Orange Peelz) △지프 파아웃(Jeep Farout) △지프 랭글러 루비콘 392(Jeep Wrangler Rubicon 392) △지프 탑 도그(Jeep Top Dog) 등이다.

이 가운데 '지프 매그니토'는 올 뉴 지프 랭글러 루비콘 2도어를 기반한 컨셉카이면서도 지프의 첫 번째 순수전기차(BEV)다. 매그니토는 맞춤형 축방향 자속 전기 모터를 사용해 최대 6000rpm의 285 마력을 발휘하고 e-모터와 연결된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하고 있다. 약 6.8초만에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킬로미터에 도달할 수 있다. e-모터는 70KW/h를 지원하는 800-볼트 시스템을 운영하고 4개의 배터리팩을 지니고 있다.

짐 모리슨 지프 브랜드 북아메리카 부사장은 “모압에서 개최되는 이스터 지프 사파리는 오랜 기간동안 지프 브랜드의 4x4 성능을 확인하고, 새로운 지프 브랜드 컨셉과 지프 퍼포먼스 파츠를 매년 이 행사에 참석하는 마니아층의 가장 열성적인 고객들과 교류할 수 있는 본고장”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