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국내산 쌀로 상쾌한 풍미가 특징

배하준(벤 바르하르트) 오비맥주 사장과 한맥 맥주. 사진=오비맥주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취임 1년을 맞은 배하준(벤 바르하르트) 오비맥주 사장이 오랜 고민을 거쳐 100% 국산 쌀을 사용한 '한맥(HANMAC)'를 출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난 1년 여간 주류 시장은 침체된 분위기었지만 오비맥주는 한맥 출시와 함께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오비맥주가 고품질 국산 쌀을 사용한 한맥(HANMAC)을 정식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한맥은 배하준 사장 주도 아래 지난 80년 이상 우리나라 주류업계를 이끌어 온 대표 맥주 전문 기업 오비맥주가 대한민국을 대표할 라거를 찾기 위해 시작한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한맥은 한국적인 맛을 위해 우리 국민의 주식이자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쌀을 함유, 보다 상쾌한 풍미가 특징이다.

특히 최상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고자 지역 농부들과 직접 계약을 체결, 100% 국내산 고품질 쌀만을 사용한다. 한맥의 알코올 도수는 4.6도이다.

오비맥주 이천 공장에 위치한 이노베이션 센터에서 지속적으로 제품에 대한 연구와 테스트를 진행해 왔다. 그 일환으로 오비맥주는 한맥 개발 시 국내 최초로 출시 전 소비자 반응 테스트를 진행, 그 결과를 실제 제품에 적용했다.

한맥은 정식 출시와 함께 첫 광고 캠페인 모델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배우 이병헌을 발탁했다.

오비맥주는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신뢰감 있는 모습으로 한국을 넘어 할리우드까지 사로잡은 대체 불가의 배우 이병헌이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로 탄생한 ‘한맥’의 이미지에 잘 부합해 발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맥'은 오는 2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등 다양한 유통 채널과 음식점 및 유흥업소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윤희문 오비맥주 부사장은 "오비맥주의 끊임없는 연구개발, 오랜 브루잉 노하우를 통해 탄생한 코리안 라거 한맥을 자랑스럽게 선보인다"며 "우리쌀에서 나오는 상쾌한 풍미가 일품인 한맥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아 ‘K-라거’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배하준(벤 바르하르트) 사장은 지난 1일부로 취임 1주년을 맞았다. 그는 벨기에에서 출신으로 약 20년간 AB인베브에 재직하며 영업과 물류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경력을 쌓아온 글로벌 맥주 전문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