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주현태 기자] 이스타항공 근로자연대가 “이스타항공 정상화를 위한 마지막 희망 기업회생절차 진행을 적극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근로자 연대는 22일 성명서를 통해 “이스타항공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한목소리를 내고자 이스타항공 재직자를 중심으로 해 ‘이스타항공 근로자 연대’를 결성하게 됐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마지막 희망인 기업회생절차를 통해 인수 기업을 찾고 내실 있는 경영으로 날아오르기를 간절히 희망한다”며 “경영진은 직원들의 희생이 헛되이 되지 않도록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의 인수와 회생 과정에서 노사 간 서로 많은 희생과 양보가 필요할 수 있음을 알고 있다”며 “적극적인 자세로 성공적인 인수를 위해 협조하겠다”고 덧붙였다.

근로자연대는 “마지막 희망인 기업회생절차를 통해 인수기업을 찾고 내실 있는 경영으로 날아 오르기를 간절히 희망하고 있다”며 “업회생절차에 임하는 경영진 또한 직원들의 희생이 헛되이 되지 않도록 책임감 있는 모습과 적극적인 자세로 사력을 다해달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지난 14일 인수·합병(M&A) 절차를 통해 항공운송 업무를 계속하겠다며 서울회생법원에 회생절차를 신청했다. 법원은 이달 내에 기업회생 개시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