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원이 GS25 매장에서 이달 15일 출시되는 '밥굽남)우삼겹덮밥'을 들고 있다. 사진=GS25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GS25가 CJ ENM과 함께 ‘콘텐츠-유통결합형’ 제품을 선보이며 MZ세대와 소통 강화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15일부터 푸드 크리에이터 ‘밥굽남’과 공동 개발한 프레쉬푸드(Fresh Food) 도시락과 햄버거 2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상품화 사례는 GS리테일과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체결한 전략적 협업의 첫 결과물이다. CJ ENM이 보유한 디지털 채널과 지적재산권(IP)에 GS리테일의 상품개발력을 더한 차별화 제품을 출시하게 된 것이라는 게 GS25의 설명이다.

고객들은 다이아 티비 소속의 파트너 크리에이터 밥굽남의 디지털 콘텐츠와 스토리를 활용한 콘텐츠-유통결합형 제품을 전국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밥굽남은 131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산적TV 밥굽남’ 채널을 운영 중이다. 야외 산채에서 장작과 숯불에 직접 고기를 구우며 육식수행을 즐기는 쿡방과 먹방(요리하는 방송과 먹는 방송의 줄임말) 등 방송을 한다.

이에 GS25는 밥굽남의 방송 테마와 이미지에 걸맞도록 풍성한 소고기를 메인으로 한 ‘산적TV 밥굽남’ 도시락과 햄버거를 선보인다. 상품의 기획단계부터 재료선정 및 생산까지의 전 과정에 밥굽남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제품의 품질 향상은 물론 신뢰도까지 높였다고 GS25는 설명했다.

15일에 출시되는 ‘밥굽남)우삼겹덮밥’은 부드럽고 고소한 우삼겹구이를 밥 위에 토핑한 제품이다. 특제 간장소스와 계란 고명, 우삼겹구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우삼겹과 잘 어울리는 와사비 크랩마요, 산고추, 염교(락교)를 반찬으로 구성했다.

‘밥굽남)빅소불고기버거’는 우육과 돈육을 베이스로 조리 중량만 95g에 이르는 두툼한 프리미엄 비프스테이크가 특징이다. 불고기소스에 마요네즈 양파샐러드와 불고기 버섯샐러드를 추가했다.

밥굽남은 GS25와의 컬래버레이션 기념으로 15일 오후 7시에 자신의 채널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또 GS25는 GS리테일의 통합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더팝(THE POP)’의 스탬프 이벤트로 한우세트 외 밥굽남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요리 핀셋, 대형 소주잔 등의 굿즈를 경품으로 선사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GS25는 CJ ENM의 다이아 티비, 스튜디오 드래곤 등 다양한 채널과 장르를 넘나드는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디지털 공동마케팅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할 계획이다.

구충훈 GS리테일 프레시푸드(Fresh Food)팀 팀장은 “남다른 스케일과 콘셉트의 푸드 크리에이터 밥굽남과의 협업을 통해 GS25를 찾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기쁨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GS25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 빠르게 변하는 유통 환경을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결합형 상품개발과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소개 최성수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1/14 09:13:41 수정시간 : 2021/01/14 09:13:41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