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분한 수면 및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 대상 바이탈리티 포인트 적립 혜택

AIA생명, AIA 바이탈리티에 고객 중심의 다양한 업데이트 진행/제공=AIA생명보험
[데일리한국 박재찬 기자]AIA생명은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고, 국내 보험 시장에서 헬스 및 웰빙 분야의 선도적인 역할을 이어 나가고자 AIA바이탈리티에 다양한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AIA바이탈리티 가입자들은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을 취했거나,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실을 앱에 공유하면 바이탈리티 포인트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AIA바이탈리티 가입자들은 하루 7시간 이상 수면 목표를 달성하면 포인트가 지급돼 브론즈, 실버, 골드 및 플래티넘 등 전반적인 바이탈리티 건강 상태를 높일 수 있다.

바이탈리티 건강 상태는 바이탈리티 통합형 보험 상품들의 보험료 책정에 영향을 주는 주요 요인이다. 향후 AIA바이탈리티 가입자들은 최소 7시간 이상 지속적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할 경우 보험료 할인을 받게 된다.

또 코로나19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로 계속 확산됨에 따라 건강한 면역 체계를 지원하기 위해 적절한 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싱가포르의 듀크-엔유에스 의대 마이클 채 교수 등 전문가들에 따르면 선진국은 국민들의 수면 부족으로 연간 GDP의 2~3% 손실을 입고 있다. 다른 과학적 연구들도 불충분한 수면이 단기적인 인지능력 저하와 평소 감정 상태와 피로감에 영향을 미친다고 분석하고 있다. 장기적 측면에선 당뇨병, 심장마비, 뇌졸중, 조기 인지능력 저하 및 치매 관련 위험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황지예 AIA생명 마케팅본부장은 “지난 1년간 고객과의 인터뷰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갤럭시 프로그램이 고객들의 생활 습관을 바꾸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효과적인 방법임을 알게 됐다”며 “사람들은 AIA 바이탈리티와 갤럭시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캐시백 혜택을 통해 상당한 동기를 부여받고, 이전보다 더욱 더 열심히 운동을 하고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는 “AIA생명은 수면과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점을 간과하지 않고, 이와 연관된 기능들을 이번에 새롭게 선보였다”며 “그 외에도 AIA 바이탈리티 가입자들이 더욱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국내 1위의 음식배달 플랫폼인 배달의 민족을 주간 리워드에 추가했다”고 말했다.

AIA생명은 고객들이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바이탈리티 포인트를 효과적으로 적립해 나갈 수 있는 방안으로 ‘AIA 바이탈리티 갤럭시 프로그램’ 또한 추천했다.

이는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고객들은 갤럭시 프로그램을 통해 바이탈리티 통합형 보험 상품에 가입하면 갤럭시 워치4(및 클래식 모델)를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 고객이 AIA바이탈리티 주간 미션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면 디바이스 구입 비용을 모두 돌려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