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IBK기업은행
[데일리한국 이혜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전문 취업 포털사이트 아이원잡(i-ONE JOB)에서 ‘AI 일자리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AI 일자리 추천 서비스’는 구직자가 아이원잡(i-ONE JOB)에 이력서만 등록하면 적합한 일자리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근무경력, 희망직무 및 연봉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최적의 채용정보를 추천한다.

특히 기업은행이 한국고용정보원과 협업을 통해 구축한 ‘중소기업 특화 IBK직무사전’을 기반으로 중소?중견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직무중심의 맞춤형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AI 일자리 추천 서비스가 구직자 이력을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 채용정보를 제공해 구직자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보다 쉽게 찾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전문 취업 포털사이트 i-ONE JOB 운영과 함께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채용기업에 대한 금융비용 지원 등 中企 일자리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기자소개 이혜현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10/20 11:34:32 수정시간 : 2021/10/20 11:3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