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투솔루션 주식 5300만주 매각 재무 건전성·현금 유동성 기대

[데일리한국 민병무 기자] 전기차 배터리용 FPCB(연성인쇄회로기판) 생산 전문기업 이브이첨단소재가 310억원의 현금을 확보해 전기차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재무 안정성을 확보했다.

이브이첨단소재는 보유 중인 와이투솔루션(구 유양디앤유) 주식의 일부를 덕우전자 등에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이브이첨단소재는 와이투솔루션 보유주식 5900만주 중 4000만주를 덕우전자에 양도해 236억원, 덕우전자 외 다수의 양수인에게 1300만 주를 양도해 77억원 등 모두 313억원의 현금 유동성을 확보했다. 주식 취득 후 약 6개월 만에 50억원 상당의 매각 차익실현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이브이첨단소재는 확보된 자금으로 재무 안정성 및 현금 유동성을 바탕으로 전기차 배터리 개발 전문 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기존 영위하는 사업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덕우전자는 모바일, 차량 부품 등에 핵심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전자 부품 제조기업이다. 주 고객사 LG이노텍에 아이폰 카메라 모듈 부품을 납품해 애플 수혜주로 부상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 매출액은 약 687억, 시가총액은 1333억원이다.

이브이첨단소재 관계자는 “이번 양수도 계약 체결을 통해 확보된 자금으로 재무 안정성과 현금 유동성을 담보할 수 있게 돼 회사에서 영위해온 전기차 사업 및 LED 사업은 물론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자동차, 드론, 로봇, 자율주행 등에 필요한 현금 재원을 확보했다”며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 사업들을 집중 양성하기 위한 전략적인 선택이다”고 말했다.

이어 “회사는 최근 세계 최초의 전고체 배터리 전문기업 대만 프롤로지움 테크놀로지에 투자해 전기차 시장의 핵심 동력을 확보하고, 베트남 전기차 배터리 생산 공장과 전기차 사업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아이디테크엑스(IDTechEx)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전고체 배터리 시장의 규모는 2030년까지 60억 달러(약 7조원)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