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키움증권은 8일 코로나 4차 대유행이 신세계의 매출에 큰 영향을 주지 못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4만원으로 유지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지난 7월 12일부터 시작된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백화점 매출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다"면서 "백화점發 집단 감염에도 7월 매출은 비교적 견조했고 8월은 전월대비 회복추세를 보였으며 백신 접종률 상승의 영향으로 9월 이후 매출은 상승 추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지난달 27일 오픈한 대전점도 오픈 초기 집객 효과로 인해 기대 이상의 매출 흐름이 가능할 것"이라며 "3분기 백화점 부문 합산 영업이익은 52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7%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면세점 매출도 우상향 추세가 지속할 것이라고 전망됐다. 박 연구원은 "신세계는 인천공항에서 가장 넓은 영업면적을 운영하고 있는 면세점 사업자"라며 "향후 해외 여행 수요 회복 구간에서 공항 면세점 매출 회복 강도가 가장 강하게 나타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신세계의 주가 레벨은 코로나 4차 대유행 우려로 조정을 받으면서 밸류에이션 부담이 크게 완화된 상황"이라며 "최근 주가 조정을 저가 매수의 기회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