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증권 제공
[데일리한국 이윤희 기자] 삼성증권은 항셍 테크지수(Hang Seng TECH Index)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장지수채권(ETN) 4종을 신규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신규 상장된 ETN 4종은 항셍 테크 지수를 1배로 추종하는 '삼성 항셍테크 ETN(H)', -1배로 추종하는 '삼성 인버스 항셍테크 ETN(H)'와 항셍 테크 지수를 2배로 추종하는 '삼성 레버리지 항셍테크 ETN(H)', -2배로 추종하는 '삼성 인버스 2X 항셍테크 ETN(H)'이다.

항셍 테크 지수는 알리바바, 샤오미, 텐센트 등 홍콩 증시에 상장한 중국 빅테크 기업 30개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로, 홍콩판 나스닥으로 불리우는 지수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항셍 테크 지수를 추종하는 4종의 신규 상장 ETN은 모두 환헤지 상품으로, 원화 대비 홍콩 달러 가치 하락시, 발생할 수 있는 환차손 걱정 없이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2021년 6월 기준 항셍 테크 지수를 구성하는 비중 상위 종목으로는 메이퇀 디엔핑(8.35%), 알리바바(8.23%), 써니옵티컬(7.98%) 등 순으로 구성돼있다.

삼성증권에서 발행한 항셍 테크 지수 ETN 4종은 2024년 7월 17일까지 거래가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레버리지 ETP(ETF,ETN)를 거래할 경우 '금융투자교육원'의 사전교육을 이수해야만 매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