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데일리한국 견다희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다각화된 고객사 및 그룹사 간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특히 정부가 2차전지와 관련해 밸류체인 국산화를 계획 중인 만큼, 국내 K-배터리 전략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종전 24만원에서 43% 상향한 35만원으로 제시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에코프로비엠이 2분기 매출액 3171억원, 영업이익 24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6.9%와 73.8% 증가한 규모다.

정용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에코프로비엠이 견조한 실적을 바탕으로 조달·투자 사이클에 대응할 수 있는 체력이 강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정 연구원은 “Non-IT와 EV수요가 모두 견조하게 성장 중이고, 납품 중인 핵심 전기차 모델들이 전 분기 대비 20~30%씩 증산돼 ‘CAM5’ 가동률 상승에 기여했다”면서 “3분기부터는 ‘CAM5’ 2라인 NCA 물량이 본격화되면서 추가적인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최근의 주가 상승은 공격적인 증설과 고객처 확대 및 장기공급계약이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으로 이어진 것이라고 봤다.

정 연구원은 “에코프로비엠은 지난 7일 유상증자 계획과 채권 조달을 통해 해외 증설 가능성을 시사했다”면서 “양대 핵심 고객인 SK이노베이션과 삼성SDI의 해외 진출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적시의 투자가 필요한 시점이었다”고 설명했다.

향후 국내 K-배터리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했다. 정 연구원은 “정부는 향후 급증할 2차전지 생산 수요를 커버하기 위해 밸류체인 전반의 국산화를 계획 중이고, 폐배터리 활용은 큰 축을 차지한다”면서 “관계사인 에코프로씨엔지를 통해 하반기부터 리사이클링 사업이 본격화되면 밸류체인 내재화를 통한 수혜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