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연합뉴스
사상초유의 0%대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재테크족들에게는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솔깃한 요즘이다. 투자 위험성은 최소로 하되 소소한 이자를 알뜰히 챙겨 쌈짓돈을 목돈으로 불릴 수 있는 금융권 틈새상품을 눈여겨봐야 할 때다. 데일리한국은 현명한 재테크족을 위해 자산 모으는 재미가 쏠쏠한 금융권 상품을 살펴본다.<편집자주>

[데일리한국 이혜현 기자] 금융권의 디지털 금융혁신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각 사별로 차별화된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재테크족들의 눈길 사로잡기에 나섰다.

15일 금융권에 따르면 최근 소액의 자투리 자금을 알뜰하게 모아 목돈으로 불리는 재미를 알아가는 고객들을 겨냥해 생활금융 상품들을 내놓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오픈뱅킹을 이용해 다른 은행 입출금 계좌의 잔돈을 모아 적금할 수 있는 상품 2종을 출시했다. 기존 자사 계좌에 생기는 잔돈을 적금할 수 있게 만든 ‘웰컴 잔돈모아올림적금’과 ‘웰뱅 잔돈자동적금’을 개편해 재출시 했다.

오픈뱅킹 기술을 이용해 웰컴저축은행 계좌 3개와 타행 계좌 3개, 모두 6개 계좌를 지정해 잔돈을 모을 수 있다.

웰컴 잔돈모아올림적금은 이용자가 본인 계좌에 있는 잔돈을 적금통장에 모을지 그때 그때 선택할 수 있다. 연 2.8% 확정 금리에 만기 때 1만원 미만 잔액을 1만원으로 올려받을 수 있다. 1만원으로 올려 받으려면 웰컴저축은행을 통한 잔돈 적립과 다른 은행 계좌 잔돈 적립 횟수를 채워야 한다. 12개월 단일계약 자유적립 상품으로 연간 50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또 웰뱅 잔돈자동적금은 연 1.5% 기본금리에 체크카드 이용, 잔돈 적립 횟수 등으로 3.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체크카드를 자주 사용해 자동으로 잔돈이 여러 번 적립될 수록 유리하다. 12개월 단일계약 자유적립 상품으로 최대 200만원까지 넣을 수 있다.

두 상품은 웰컴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앱인 웰뱅에서 가입할 수 있다.

SBI저축은행은 다음달 19일까지 선착순 2만명에게 오픈뱅킹 출시 기념으로 금융 플랫폼 사이다뱅크 전용 행운금리 적금 특판을 진행하고 있다.

이 상품은 기본금리 연 1.2%에 만기 우대금리 연 0.4%포인트, 행운상자 우대금리 최대 연 2.4%포인트를 포함해 최대 연 4%까지 받을 수 있다.

매월 발생하는 행운상자를 터트려 추가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카카오톡으로 상품을 친구에게 공유하면 매월 최대 3개까지 받을 수 있다. 행운상자를 터트려서 받은 우대금리를 만기까지 누적해 적립해 나가는 방식이다.

KB저축은행도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최대 연 4.0%의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가입기간은 12개월, 월 납입한도는 20만원이다. 기본금리는 연 1.5%이며, 오픈뱅킹에 등록된 타행 입출금 계좌에서 1회차 신규 납입금을 내고 만기 때까지 오픈뱅킹 서비스를 유지하면 2.0%포인트를 우대한다.

또 키위입출금통장에서 10회 이상 자동이체할 경우 0.5%포인트를 추가로 우대해 준다. 여기에 리브메이트 포인트를 자동이체 납입회차에 따라 차등지급해 최대 5000포인트(1포인트=1원)를 특별 적립해 준다.

우리은행은 e스포츠와 연계한 적금 상품을 선보였다. 최근 프로 e스포츠 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콘텐츠를 연계해 최고 연 2.0% 금리를 제공하는 ‘우리 LCK 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LCK 10개 구단 중 고객이 응원하는 구단을 직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6개월로 월 납입한도는 최대 30만원이다. 기본금리 연 1.0%에 고객이 선택한 응원구단 성적에 따라 최대 0.7%포인트, 가입고객 수에 따라 최대 0.3%포인트 등 연 1.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준다.

이밖에 우리은행은 거래실적과 우리페이 계좌결제서비스 이용실적에 따라 금융권에서는 이례적으로 최고 연 6.0%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우리페이 적금’도 출시했다.

우리페이는 신용, 체크카드나 은행 계좌를 우리WON카드 앱에 등록해 전국 주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다.

이 상품의 가입기간은 1년이며, 월 납입 한도는 최대 20만원이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1.0%에 우대금리 최대 연 1.0%포인트와 특별우대금리 최대 연 4.0%포인트를 더해 최고 연 6.0%다.

우대금리는 우리페이 서비스의 결제계좌와 급여이체를 우리은행 계좌로 이용 시 합산해 최대 연 1.0%포인트가 제공된다. 특별우대금리는 우리페이 계좌결제서비스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연 4.0%포인트가 제공된다.

기자소개 이혜현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6/15 07:00:26 수정시간 : 2021/06/15 07:00:26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