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통장 없어도 손바닥 대면 입출금 서비스 이용 가능

[데일리한국 안경달 기자] DGB대구은행이 카드, 통장, 도장 등이 없어도 바로 현금 입출금 서비스가 가능한 바이오인증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손바닥(바이오) 정보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27일까지 대구은행 영업점 및 365일 이용 가능한 DGB셀프창구에서 손바닥 바이오 정보를 등록하고 등록 당일 이를 이용해 창구, ATM 기기에서 거래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손바닥(바이오) 정보 최초 등록 시 본인 확인을 위해 본인 명의 휴대전화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셀프창구를 통한 등록 시에는 만 19세 이상 고객에 한해 평일 오전 9시~밤 9시, 주말·공휴일 오후 12시~6시에 이용이 가능하다.

이벤트 대상이 된 고객에게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20명에게 CU 바나나우유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0만원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등도 추첨 증정할 예정이다.

대구은행은 손바닥 정보를 등록한 뒤 CD공동망 연계 금융기관의 바이오ATM에서 별도 등록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추후 연계 금융기관의 숫자를 늘릴 계획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손바닥 장정맥(바이오) 정보는 금융결제원 동의 없는 독자적 인증이 불가능해 오남용 우려가 적고 정보유출 및 해킹에 안전한 것이 장점이다"며 "디지털 금융시대에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바이오ATM, DGB셀프창구 등 최신 핀테크 서비스를 지속 연구해 고객 편의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