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한상견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 전무, 강인규 육군본부 인사참모부장 사진=KB국민은행
[데일리한국 이혜현 기자] KB국민은행은 육군본부에서 주최하는 제2회 ‘청년DREAM 국군드림’ 페스티벌을 후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청년DREAM 국군드림은 군 복무가 조국 수호뿐만 아니라 꿈과 미래를 준비하는 희망의 기간이 될 수 있도록 육군이 2018년부터 역점을 두어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번 행사 후원을 위해 KB국민은행은 1억원의 기부금을 육군본부에 전달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축하 영상을 통해 “앞으로도 본 행사가 더욱 발전해 군 복무기간이 청년 장병 여러분들의 꿈을 잠시 미루는 기간이 아닌, 꿈을 더욱 키워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9월 최초로 국방TV에서 개최된 청년DREAM 국군드림 페스티벌은 청년 장병들이 미래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디딤돌이다.

당시 우수작과 우수 부대 모바일투표를 진행한 ‘나라사랑포털’ 사이트에 15만명 이상이 동시 접속했을 정도로 많은 육군 장병이 참여했다.

올해는 총 180여개의 팀이 출전해 지난 2월부터 예선과 본선 심사가 진행됐다.

시상은 4분야로 진행됐으며 드림다큐(동아리 활동 감동스토리 공모전) 6팀, 드림플러스(군 생활 우수 모범사례 발표, 경연) 7팀, 드림배틀(우수 동아리 활동 경연) 16팀, 드림뿜뿜(로고 송, 댄스 등 분야별 경연대회) 18팀으로 구성됐다.

한상견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특별히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년 장병들이 본 행사를 통해 군 생활을 조금이나마 즐겁게 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