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농협은행
[데일리한국 이혜현 기자] NH농협은행은 스타트업 맞춤형 육성·협업 프로그램 ‘NH디지털챌린지(Challenge)+’ 5기를 출범했다고 12일 밝혔다.

‘NH와 꿈꾸다’라는 테마로 출범하는 이번 NH디지털챌린지(Challenge)+ 5기는 AI/빅데이터, 블록체인 등의 디지털 신기술 분야는 물론 프롭테크, 인슈어테크, 레그테크, 농업, ESG 등 다양한 분야의 27개 혁신 기업을 선발했다.

선발 기업들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6개월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5기에는 머니스테이션(AI투자솔루션·금융소셜네트워크), 그레이드헬스체인(헬스케어·금융 융합솔루션), 테이텀(클라우드 보안), 컴트루테크놀로지(AI기반 OCR 솔루션), 루트에너지(주민참여형 재생에너지 금융플랫폼), 웨이브릿지(금융데이터 분석 퀀트 투자솔루션) 등 17개 신규 기업과, 기존 4기 참여 기업 중 우수기업 10개 사가 최종 참여사로 확정됐다.

선발 기업에게는 범농협 계열사와의 사업제휴 기회와 투자지원, 역량강화 전문교육, 후속 투자 유치 기회 등이 제공된다.

이상래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농협은행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생태계를 조성해 디지털 신기술 기반 서비스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