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서울시 서초구 소재 H2KOREA 대회의실에서 열린 ‘신한은행과 H2KOREA의 K-그린뉴딜 전략적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정지호 그룹장(왼쪽에서 세 번째), 구형회 본부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H2KOREA 김성복 단장(왼쪽에서 첫 번째), 문재도 회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데일리한국 이혜현 기자] 신한은행은 수소융합얼라이언스와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H2KOREA 본점에서 그린뉴딜의 성공적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H2KOREA는 수소산업 전 과정에 대한 규제과 제도개선, 수소전문기업 발굴과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 등을 통해 국내에 수소 생산, 공급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지난 2월 수소법 시행에 따라 수소산업진흥 전담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H2KOREA가 추진 중인 수소전문기업 육성과 인프라 구축 등의 수소에너지 보급 활성화를 위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그린뉴딜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H2KOREA에서 발굴·인증한 수소전문기업을 위해 성장단계별 금융지원은 물론 세무, 회계, 인사, 법률 컨설팅 등의 비금융 서비스도 제공해 수소전문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H2KOREA 관계자는 “저탄소 수소 경제사회의 조기 달성을 목표로 수소에너지 확산과 수소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해 수소 보급 활성화 지원 체계를 확립하고 있으며, 신한은행과 상호 사업 기회 공유를 통해 양사 모두 사업성장을 동반 견인하는 전략적 파트너 관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H2KOREA와의 K-그린뉴딜 전략적 파트너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