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지주 경영진이 지난 6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마련된 가상 공간에서 경영진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DGB금융지주 제공
[데일리한국 안경달 기자] DGB금융지주가 지난 6일 열린 경영진회의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체험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체험은 네이버 자회사인 '네이버Z'에서 제작한 아바타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진행됐다.

DGB금융지주는 이용자가 직접 맵을 제작하고 공개할 수 있는 '제페토 빌드잇 서비스'를 통해 전용 맵을 제작했다. 맵에는 가상회의장과 포토타임을 위한 장소, 그룹 임직원들을 위한 파티연회장 등을 다채롭게 구성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직접 자신의 캐릭터를 생성한 이후 전용 맵에서 회의를 진행했다.

DGB금융지주는 앞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회의, 시무식, 미팅 등 오프라인 및 비대면 업무처리의 한계를 보완하는 한편 가상세계, 가상은행 등을 만들어 신규 고객 접점 채널로 활용할 계획이다.

DGB금융지주 관계자는 "이번 체험은 MZ세대가 가장 열광하는 문화 중 하나인 메타버스를 통해 미래 고객에 대한 이해도와 디지털 뉴 트렌드를 그룹에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이다"며 "향후 전체 임직원이 경험해볼 수 있는 전용 참여형 맵을 새롭게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