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사업자 세금신고 솔루션 협력 업무협약식에서 박지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사진 오른쪽)과 천진혁 널리소프트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데일리한국 이혜현 기자] 하나은행, 널리소프트와 개인사업자 세금신고 솔루션 협력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세무 솔루션 제공 업체 널리소프트와 ‘개인사업자 세금신고 솔루션 협력’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하나은행은 널리소프트의 AI 기반 세금신고 스마트폰 앱 쌤(SSEM)을 활용해 개인사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나설 예정이다.

쌤(SSEM)은 개인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종합소득세 및 부가세를 자동 계산해 저렴하고 간편하게 직접 세금신고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앱으로 현재 23만여 회원이 이용 중에 있다.

하나은행은 쌤(SSEM) 회원 중 하나은행 거래 손님에 대해 사업자 전용 비대면 계좌인 ‘하나 SSEM 통장’ 개설, 국세청 앞 사업용 계좌 자동 신고, 현금 출납 장부 자동 작성 지원, 세금 자동 신고 및 전자금융 수수료 우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널리소프트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세금 자동 납부 지원, 인건비 지급 기능 지원 등 추가 편의 기능도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박지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확대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자소개 이혜현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5/06 09:19:43 수정시간 : 2021/05/06 09:19:43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