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그룹
[데일리한국 이혜현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20일 그룹 통합 간편결제 서비스 ‘신한페이(Pa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페이(Pay)는 신용/체크카드 결제와 계좌결제, 선불결제 등을 활용해 신한카드의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기존 신한카드의 신한페이판를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신한금융은 신한페이(Pay) 출시에 맞춰 신한페이(Pay) 계좌결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신한은행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신한페이(Pay) 계좌결제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체크카드를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으며, 터치결제 기술을 활용해 전국의 모든 신한카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실물카드 없이 결제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신한금융은 향후 신한페이(Pay) 계좌결제 서비스를 신한금융투자, 제주은행, 신한저축은행 계좌 보유 고객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쏠(SOL) 등 그룹사 대표 앱과 연결성을 강화해 고객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힐 계획이다.

더불어 신한페이(Pay)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송금·ATM 출금·환전·해외송금 등의 뱅킹 서비스 및 리워드·쿠폰 등 다양한 금융/비금융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향후 은행 계좌가 없거나 계좌 개설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별도의 결제수단을 제공해 신한페이(Pay)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그룹의 DT전략에 맞춰 차별화된 결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신한페이(Pay)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카드 1위 사업자의 결제 인프라와 은행·금투 등 그룹사 시너지를 바탕으로 간편 결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페이(Pay) 출시를 기념해 6월21일까지 2개월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페이(Pay) 가입고객 20만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마이신한포인트 등 가입 선물을 제공하고, 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골드바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