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삼성자산운용 제공
[데일리한국 이윤희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상장지수펀드(ETF)의 최근 1년 수익률이 117.07%로, 지난 13일 에프엔가이드 기준 전체 공모 해외주식형 펀드(레버리지형 제외) 중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1년 수익률뿐 아니라 최근 3개월, 6개월, 연초 이후 수익률이 각각 9.94%, 23.13%, 9.96%로 전 기간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2019년 1월에 상장된 KODEX 미국 FANG 플러스(H)는 테슬라, 애플,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등 최고의 혁신 기업으로 평가받는 차세대 기술 관련 기업 10개 종목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ETF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회사인 ICE 데이터지수(ICE Data Indices)에서 산출하는 NYSE FANG+ 지수를 추종하는데, 이 지수는 미국거래소에 상장된 FAANG 5종목에 기술 및 자유소비재 업종에서 선택된 5종목을 더해 약 10종목으로 구성돼있다.

KODEX 미국 FANG 플러스(H)의 순자산은 5383억 원으로 연초 이후 2018억 원의 자금이 유입됐다. 우수한 수익률과 최근 미국 IT 기술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 증대에 힘입어 폭발적인 순자산 상승세를 보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혜윤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미국 금리 이슈 및 반독점 기업들이 조정을 받았으나 실적이 받쳐주는 기업들의 주가가 최근 신고가를 경신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미국 증시를 이끄는 대장주인 동시에 코로나19 확산으로 시장 확대가 예상되는 비대면 기업이 대거 포진해 있는 만큼 관심을 가져볼 상품이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