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치료제 고함량제제·안구건조증 치료제 적응증 탐색 상호협력

[데일리한국 문병언 기자] 신테카바이오는 개량신약 연구개발 전문업체 지엘팜텍과 코로나19 치료제 고함량제제 및 안구건조증 치료제 신규 적응증 탐색 등의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사가 현재 진행 중인 신약개발 건의 공동연구개발과 관련해 업무 제휴를 맺고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신테카바이오의 코로나19 치료제(STB-R011) 고함량제제 연구 및 공정 개발에 지엘팜텍이 참여한다.

신테카바이오는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 및 약물 재창출을 위한 AI 플랫폼 ‘딥매쳐(DeepMatcher)’를 활용해 지난해 12월 임상2상 승인을 받은 지엘팜텍의 안구건조증 치료제(GLH8NDE)의 신규 적응증 탐색 및 연구개발에 협력한다.

특히 코로나19 치료제(STB-R011)의 경우 환자들의 복약 편의성 증대를 위해 고함량제제로의 연구개발의 필요성을 인식해 공동 연구개발에 나서게 됐다.

왕훈식 지엘팜텍 대표는 “코로나19 비중증 환자의 자가치료가 가능한 경구제 개발이 필요하다"며 "신테카바이오가 개발 중인 STB-R011의 신규 제형 설계, 임상약 및 상용 공급에 최선을 다해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종선 신테카바이오 대표는 “지엘팜텍이 안구건조증 치료제료 개발 중인 신약(GLH8NDE)의 신규 적응증 탐색 연구에 딥매쳐 플랫폼을 활용해 유의미한 결과를 신속하게 도출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