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 ENM
[데일리한국 견다희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12일 CJ ENM에 대해 자회사 스튜디오드래곤의 지분가치가 급등한 가운데 광고 업황 회복과 홈쇼핑 판매 호조가 이어져 수익성 개선이 지속될 것이라면서 목표가를 기존 17만5000원에서 22만원으로 25% 상향조정했다.

한국투자증권은 CJ ENM이 4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 감소한 1조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반면 영업이익이 같은 기간 113% 급증한 910억원을 기록하며 기대치를 웃돌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오태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디어 부문은 광고 경기 회복에도 제작비 절감 기조가 이어지며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7%대 영업이익률을 달성할 전망"이라며 "커머스 부문은 PB 제품 판매 호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코로나에 따른 상품 믹스 개선으로 합병 이후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경신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앞서 지난 8일 CJ ENM은 지난해 영업이익 가이던스를 2800억원으로 발표하며 4분기 실적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치기도 했다.

콘텐츠 판매 네트워크와 드라마 제작 역량도 부각되고 있다.

CJ ENM은 최근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스위트홈' 등 스튜디오드래곤 드라마의 해외 판매를 담당하고, 수수료로 관련 매출의 15%를 수취하고 있다. 넷플릭스 이외에도 한국에 지사가 없는 글로벌 방송사향 판매 네트워크롤 보유하고 있어 한국콘텐츠의 세계화에 따른 수혜를 누릴 수 있다는 평가다.

더불어 CJ ENM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산후조리원' 등 자체적으로도 연간 4편의 드라마를 제작이 가능하다.

자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티빙의 가치도 재평가 받고 있다.

오 연구원은 "티빙은 JTBC스튜디오 투자 과정에서 500억원의 가치를 인정받았고, 최근 WAU(주간 활성 이용자)가 웨이브(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38% 수준에 달한다"면서 "이 점을 감안하면 향후 재무적투자자(FI) 투자 유치 과정에서 3000억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