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플러 트위터
그룹 케플러가 현장 스태프의 코로나19 확진 여파로 데뷔 일정을 연기했다.

5일 소속사 웨이크원·스윙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팬카페를 통해 오는 14일로 예정됐던 케플러의 데뷔 일정이 연기됐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4일 오전 케플러의 현장 스태프 중 1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해당 스태프의 감염 의심 증상이 발현한 즉시, 아티스트는 선제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했으며,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멤버들에게 현재 발열, 호흡기 질환 등 감염 의심 증상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면서 "관련 스태프들 또한 모두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상태로 현재까지 추가 확진자는 없으며, 아직 결과가 나오지 않은 인원들은 모두 격리된 상태에 있다"고 알렸다.

소속사 측은 멤버들과 스태프들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해 예정된 일정을 전면 중단했고, 케플러의 데뷔 일정 역시 미뤄지게 됐다고 밝혔다.

팬들과 관계자들에게 사과한 소속사 측은 "활동 재개 일정은 추후 다시 안내드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케플러는 Mnet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을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이다. 최유진, 샤오팅, 마시로, 김채현, 김다연, 히카루, 휴닝바히에, 서영은, 강예서 등 9명의 멤버로 이뤄졌으며 14일 정식 데뷔에 앞서 11일 '2021 MAMA'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었다.

다음은 케플러 소속사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웨이크원, 스윙엔터테인먼트입니다.

오는 14일 데뷔를 앞두고 있었던 당사 소속 아티스트 케플러(Kep1er)의 활동 일정 연기 공지 드립니다.

4일 오전, 케플러의 현장 스태프 중 1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해당 스태프의 감염 의심 증상이 발현한 즉시, 아티스트는 선제적으로 코로나 19 검사를 진행했으며,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멤버들에게 현재 발열, 호흡기 질환 등 감염 의심 증상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관련 스태프들 또한 모두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상태로 현재까지 추가 확진자는 없으며, 아직 결과가 나오지 않은 인원들은 모두 격리된 상태에 있습니다.

멤버들과 스태프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현재 예정되어있던 스케쥴들을 전면 중단했으며, 이에 케플러의 활동 일정은 연기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케플러의 데뷔를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과 모든 관계자분들에게 죄송한 마음을 전하며, 활동 재개 일정은 추후 다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사는 아티스트와 스태프들이 가장 안전한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의 조치를 다 할 것이며, 당국의 지시와 절차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