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수의 라디오쇼' 인스타그램
개그우먼 신기루가 막말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신기루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과문을 올리고 라디오 생방송 도중 비속어를 사용한 데 대해 사과했다.

그는 "지난주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제가 많은 청취자분들을 불편하게 했음에도 이제서야 제 입장과 마음을 전달하는 것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제가 생방송 경험이 없고, 늘 자유로운 플랫폼에서만 제 이야기를 하다 보니 전 연령대가 듣는 공중파 라디오에서 제 경험과 에피소드 질의응답 과정에서 자극적인 단어와 브랜드명을 언급하는 등 저의 부족함이 여러분들께 많은 불편을 끼친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즉시 입장을 밝히지 못한 것은, 처음 겪어보는 수많은 질타와 악플에 저의 이야기들이 제 의도와 생각과는 달리 전달되어 오해를 사지는 않을지 입을 열기가 두려웠다"면서 "반복되는 실수로 실망감을 드리지 않도록 더욱 더 노력할 것이고, 앞으로 제 이야기와 생각들을 꾸밈없이 보여드리고 들려드리는 것에 있어 불편을 느끼시지 않도록 주의하겠다"고 전했다.

오랜 무명 끝에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신기루는 "길고 어두웠던 터널을 하염없이 걷다가 조금씩 보이는 빛줄기를 따라 조심스레 한 발 한 발 내딛고 있다"면서 "이 빛은 많은 분들의 응원 덕분임을 알고 감사한 마음이 컸기에 죄송함도 크다"고 털어놨다.

또 "두서 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제가 이런 글을 쓰게 되는 날이 올 줄은 꿈에도 몰랐는데. 정말 꿈이 꿈에서 끝나지 않도록 더 발전하고 노력하는 김현정이 되어야겠다 다시 한 번 다짐한다"며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고 재차 사과했다.

앞서 신기루는 지난 24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 출연해 박명수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비속어를 사용하고 브랜드명을 노출해 물의를 빚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