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스포츠 > 연예
  • 서경석 공인중개사 재수 끝 합격…"많은 분들 응원에 기적적으로 합격"
  • 기자김도아 기자 kha@hankooki.com 승인시간승인 2021.12.02 17:36
  • 유튜브 채널 '서경석TV'
개그맨 서경석이 공인중개사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서경석은 지난 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서경석TV'를 통해 공개한 영상에서 제32회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시험에 응시했지만 불합격한 그는 올해 시험에서 평균 60.83점을 받아 합격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결과를 확인한 서경석은 "(가채점에서) 제가 썼던 답 중에 3개가 기억이 안 난다. 틀린 걸로 처리하면 불합격이고, 그 중에 하나만 맞아도 합격이라고 했는데 한 문제를 맞힌 것 같고, 이의제기가 받아들여져서 전부 정답 처리된 것 중에 하나가 제가 해당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시고 걱정해주신 덕에 기적적으로 합격했다"며 감격해 했다.

그동안 방송 활동과 공부를 병행한 서경석은 "시간이 넉넉하지 않았다. 제 일을 하면서 중간에 여러 가지 일들이 생겨서 (공부를) 중단하기도 하고, 다시 보니까 처음 보는 것 같고 어려움을 겪었지만 제 여건에서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며 "앞으로 시험을 보실 분들에게 이 말씀을 꼭 드리고 싶다. 공부를 시작하실 때부터 시험 당일을 생각하시라"고 조언했다.

앞서 서경석은 지난해 6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이후 공부 과정과 시험 결과 등을 영상을 통해 공개해 왔다.

한편 서경석은 서울대 불어불문학과 학사 출신으로 1993년 MBC 공채 4기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그는 현재 MBC 표준FM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와 ONCE '유불리 상담소',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등에 출연 중이다.

기자소개 김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12/02 17:36:27 수정시간 : 2021/12/02 17:3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