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고충을 해결하고자 웹 예능 '어떰유통 시즌4'가 새로운 콘셉트와 출연진과 함께 돌아온다. 어떰유통 시즌4 방송은 오는 10일 오후 5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화요일, 금요일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시즌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제품 홍보, 판매, 결제를 지원하는 1인 미디어 플랫폼 '<가치삽시다> 입점 지원'을 다룬 이전 시즌과 달리, 한 단계 더 나아가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콘텐츠를 중점으로 방송된다.

특히 시즌4는 소상공인 제품 판매 활성화 및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전폭적인 지원을 하게 된다. 또한 디지털 전환 관련 주제의 강의가 진행되며, 회차별 주제와 관련된 전문 크리에이터 등의 출연진 섭외로 시청자의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기존 멤버였던 개그맨 이상준, 김용명, 배우 백봉기 외 온라인 인기 콘텐츠로 대세 반열에 오른 새 얼굴들이 합류한다. 신규 출연진은 부캐를 활용한 각종 패러디물로 연일 인기몰이 중인 인물,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존재감을 뽐내며 '구 썸녀'의 아이콘으로 등극한 화제의 인물로 김용명, 이상준, 백봉기 3인과 함께 어떰유통 기업부설 연구소인 '소상공인 디지털 고충 연구소(이하 '디지고')'로 발령돼 소상공인이 직면한 디지털 고충을 파악, 역량 강화 연구 및 솔루션을 펼치게 된다.

이처럼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를 성공적으로 이끌 '디지고' 어벤져스 팀의 활약기를 통해 지난 시즌보다 더 강력해진 케미를 발산하며 새로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10일 공개되는 1회에서는 흑채 제품 '비기너스럭 똑똑흑채 비기너세트(비지엔에스 박정배 대표)'와 물 없이 샤워가 가능한 '에너비45 향균 ㅇㅞㅅ타월(㈜이야네이처 이세연 대표)' 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흑채 제품 설명 중 김용명의 정수리 커버 비포 애프터가 공개돼 지켜보던 출연진들은 믿을 수 없다는 반응과 함께 웃음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13일 업로드 예정인 2회에서는 국내산 칡가루를 사용한 '설악칡냉면 세트(설악푸드몰 황미영 대표)', 1초 이내로 신속·정밀한 온도 측정이 가능한 'Fever365 비접촉식 체온계(㈜미듬 이재민 대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새로운 멤버는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송 공개와 함께 화려한 신고식을 펼치며 '디지고' 구성원으로서 앞으로의 활약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