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태민이 새 솔로 앨범 'Advice'(어드바이스)로 돌아왔다.

태민의 세 번째 미니앨범 'Advice'가 지난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이 공개됐다.

타이틀 곡 'Advice'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상대를 재단하는 이들을 향한 경고를 가사에 담은 웅장한 분위기의 R&B 곡으로, 시니컬한 감정을 쏟아내듯 표현한 태민의 날카로운 싱잉랩이 매력을 더했다.

올해 샤이니 활동을 시작으로 솔로 앨범으로 컴백한 태민은 "실감이 잘 안난다. 샤이니 활동에 이어서 이번 솔로 앨범뿐만 아니라 공연, 콘텐츠 등 여러 준비를 같이 해오다 보니 아무래도 컴백한다는 실감은 안나지만, 팬 여러분과 자주 볼 수 있어서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타이틀 곡 'Advice'은 저의 색다른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한다. 싱잉랩을 녹음할 때 입이 빠르게 움직이지 않아서 힘들기도 했지만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타이틀 곡 'Advice'의 포인트 안무를 묻는 질문에는 "포인트 안무는 여러분께서 직접 무대를 보시고 골라주시면 좋을 것 같다. 20일부터 음악 방송 활동도 하니까 기대 많이 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이번 앨범이 저의 공백기 동안 팬 분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면 좋겠다. 'Advice' 많이 들어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