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 봉준과 BJ 오메킴이 고(故) 유관순 열사를 언급한 부적절한 발언에 사과했다.

BJ 봉준은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죄송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2021년 5월 1일 새벽 동료 BJ들과방송을 진행하던 도중 독립운동에 앞장서셨던 고(故) 유관순 열사에 대한 잘못된 언급과 행동을 했다"며 "방송을 통해 불쾌감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방송에서 유관순 열사에 대한 비하나 모욕을 느낄 수 있는 언행을 했음에도 그 심각성을 바로 인지하지 못한 것은 제가 그동안 대한민국독립에 힘쓰셨던 독립운동가 분들에 대한 존중과 존경심이 부족하였고, 대한민국 독립운동이 가지는 엄중한 역사적 의미에 대해 제대로 공부하지 못한 제 잘못"이라며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방송을 진행하면서 저의 말과 행동이 경솔하였고, 제 잘못된 부분에 대한 쓴소리와 비판을 아끼지 않았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는 좀더 성숙하고 신중히 행동하겠다. 죄송하다"며 재차 고개 숙여 사과했다.

BJ 오메킴 역시 "동료 BJ분들과의 술 먹방에서 유관순 열사님에 대해 잘못된 발언을 하였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를 수 없는 유관순 열사님에 대해 잘못된 표현과 언행으로 큰 실수를 저질렀다"며 사과했다.

유튜브 채널 '와꾸대장봉준'을 운영하는 BJ 봉준은 앞서 1일 새벽 방송을 진행하던 도중 유관순 열사를 비하하는 발언을 해 논란을 불렀다.

당시 방송에서 동료 BJ들과 술을 먹으며 성적 취향에 대한 잡담을 나누던 BJ 봉준은 수갑 관련 이야기가 나오자 "어떤 자세로 수갑을 차냐?"고 말한 뒤 양손을 번쩍 들어 올리며 "만세! 대한독립만세!"라고 외쳤다. 이 모습을 본 오메킴은 "2021년 유관순네"라고 말했다.

이 같은 발언이 논란이 되자 인터넷에서는 잘못된 언행을 지적하는 여론이 형성됐고 "아프리카TV 방송하는 BJ*** BJ***에 대한 처벌부탁드립니다"는 국민청원이 등장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