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캡처
'편스토랑' 이경규가 돈규덮밥으로 7승을 달성했다.

7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돼지고기’를 주제로 한 25번째 메뉴 개발 대결 결과가 공개됐다. 이경규 돈규덮밥, 오윤아 돼지고기튀김덮밥, 한지혜 제주잠봉, 기태영 느매쌈. 총 4가지 메뉴가 치열한 경쟁을 펼친 가운데 최종 우승을 차지한 편셰프는 이경규였다. ‘역시 출시 천재’라는 감탄이 절로 나오는 이경규였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금까지 ‘편스토랑’이 이어온 선한 영향력을 되짚었다. 총 24개의 출시 메뉴를 통해 결식아동 및 코로나19 기금으로 기부된 금액은 2억원을 돌파했다. 이외에도 이영자, 이유리-허경환-황치열 ‘허치유’, 오윤아, 류수영 등도 ‘편스토랑’을 계기로 의미 있는 선행을 이어왔다. 이경규는 편셰프들 중 가장 많은 출시 메뉴를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실력자’다.

그러나 실제로 최근 이경규의 메뉴들은 ‘복돼지라면’ 이후로 우승과 다소 거리가 있었다. 이에 절치부심한 이경규가 이번 ‘돼지고기’ 대결에 사활을 걸었다. 이경규는 ‘미식의 천국’ 대만의 맛을 메뉴 개발에 활용하기 위해 대만 요리 대가 이연복 셰프를 찾아갔다. 실제로 이경규의 희대의 명작 ‘마장면’ 역시 대만에서 만난 음식이었다.

그렇게 이연복 셰프에게서 아이디어를 얻은 이경규는 가성비 좋은 ‘덮밥’으로 메뉴 개발 방향성을 잡았다. 이어 한국과 대만의 맛이 만난 소스를 개발,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맵짠 끝판왕의 맛을 완성했다. 특히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활용해 가성비는 물론 풍미와 식감까지 완벽하게 잡았다. 이에 메뉴 평가단으로부터 “뒤따라오는 후배들을 무너뜨리는 메뉴”라는 극찬을 이끌었다.

그 결과 이경규의 돈규덮밥(돈규라이스, 돈규볶음)은 ‘편스토랑’ 25대 우승을 차지, 출시 영광을 거머쥐었다. 이경규는 ‘편스토랑’에서 가장 많은 우승시킨 출시왕이다. 미식가인 것은 물론 상품화에 대한 지식도 풍부해 ‘출시 천재’로 불린다. 그런 이경규가 절치부심해서 개발한 메뉴 돈규덮밥. 오랜만에 나온 이경규의 출시메뉴가 어떤 맛일지, 어떻게 시청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지 기대된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밤 9시 4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