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걸스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서도 1위에 올랐다. 멤버 유정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블랙핑크 로제를 2위로 밀어내고 1위를 차지했다. 브레이브걸스의 유나는 3위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18일부터 한달간 걸그룹 개인 54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916만8719개를 추출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토대로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고 18일 그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달 발표에서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 처음 이름을 올렸던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은 1개월 만에 1위를 포함한 최상위권을 휩쓸었다. 유정, 유나에 이어 브레이브걸스 민영이 5위, 은지는 7위였다. 지난달 유정, 유나, 은지, 민영은 각각 3, 4, 6, 9위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에 착안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4월 브랜드평판에서 4위는 레드벨벳 웬디, 6위는 블랙핑크 제니, 8위는 마마무 휘인, 9위 오마이걸 아린, 10위 소녀시대 태연 순이었다. 블랙핑크 지수, 이달의소녀 츄, 마마무 화사, 블랙핑크 리사, 레드벨벳 슬기, 우주소녀 여름, 우주소녀 설아, 우주소녀 엑시, 에이핑크 박초롱, 우주소녀 보나, 우주소녀 다영, 레드벨벳 조이, 아이즈원 김민주, 오마이걸 승희, 아이즈원 장원영, 우주소녀 은서, 라붐 솔빈, 레드벨벳 아이린, 아이즈원 안유진, EXID 하니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