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스포츠 > 연예
  • 서예지, 모든 의혹 전부 부인…"스페인 대학 합격했지만 다니진 못해"[전문]
  • 기자김현아 기자 kha@hankooki.com 승인시간승인 2021.04.14 00:55
  • 배우 김정현, 서예지 /사진=연합뉴스
배우 서예지 측이 최근 제기된 '김정현 조종설'과 학력 위조 의혹, 학폭 의혹 등을 모두 부인했다.

서예지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13일 공식입장을 통해 서예지와 관련한 의혹들에 대해 해명 및 부인했다.

소속사는 서예지가 과거 김정현과 연인 사이였던 점은 인정하면서도 드라마 '시간'에서 여배우와의 스킨십 장면을 촬영하지 못하도록 조종했다는 의혹은 부인했다.

서예지 측은 "김정현 측과 확인 결과, 드라마 관련 논란이 서예지로 인해 발생한 것은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확인 받았으며, 이에 대해 본인이 입장을 밝히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면서 서예지가 연인 사이였던 김정현과 애정신을 촬영하지 말라는 얘기를 서로 나눈 적이 있으나 이는 "연인 사이인 배우들 간에 흔히 있는 애정 싸움"이라고 밝혔다.

이어 "모든 배우들은 연인 간의 애정 다툼과는 별개로 촬영은 정상적으로 진행한다"며 "김정현도 필시 다른 불가피한 개인의 사정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소속사 측은 서예지의 학력 위조 의혹에 대해 "스페인 마드리드 소재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교'에 합격 통지를 받아 입학을 준비한 사실이 있으나, 그 이후 한국에서의 활동을 시작함에 따라 정상적으로 대학을 다니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또 "추가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학교 폭력 관련 의혹에 대해서는 일절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서예지 측의 부인 및 해명에도 학력 위조 의혹은 계속됐다.

누리꾼들은 그동안 서예지가 예능 프로그램과 언론 인터뷰에서 한 발언을 종합했을 때 '올라'란 스페인 인사말도 몰랐던 그가 3년 반 만에 스페인어로 치러지는 까다로운 시험에 합격한 뒤 스페인 최고 명문대 중 하나인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교에 입학한 건 어불성설이란 의견을 내놨다.

다음은 서예지 소속사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골드메달리스트입니다.

당사 소속 배우인 서예지 씨와 관련한 최근 보도에 대한 공식입장입니다.

먼저, 공식 입장 표명이 늦어진 점 사과 드립니다.

김정현 씨 측과 확인 결과, 드라마 관련 논란이 서예지 씨로 인해 발생한 것은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확인 받았으며, 이에 대해 본인이 입장을 밝히겠다는 의사를 표명하였습니다. 다만, 여러 문제들이 겹쳐 있는 관계로 입장 표명을 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다는 의견을 주었습니다. 계속적으로 논란이 증폭되는 상황에서 먼저 입장을 발표해도 좋다는 의견을 받아 당사의 입장을 밝힙니다. 다시 한 번 입장 표명이 늦어진 점 사과 드립니다.

또한, 오늘 있었던 영화 '내일의 기억' 언론시사회에 불참하게 되어 해당 영화 관계자 분들과 타 배우분들 및 취재 기자님들께 피해를 드린 점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김정현 씨의 입장과는 별도로 당사의 입장을 밝힙니다. 논란이 된 내용대로 드라마의 주연 배우가 누군가의 말에 따라 본인의 자유 의지없이 그대로 행동한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한 배우가 어떠한 의지를 가지지 않고 연기와 촬영을 진행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공개된 대화 내용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당시 김정현 씨도 다른 드라마를 촬영하고 있던 서예지씨에게 키스신을 촬영하지 말라는 등을 요구하는 대화가 있었으나 이에 서예지 씨도 '그럼 너도 하지마' 라는 식의 타인과의 스킨십에 대한 연인 간의 질투 섞인 대화들이 오갔습니다. 이는 업계에서 연인 사이인 배우들 간에 흔히 있는 애정 싸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배우들은 연인 간의 애정 다툼과는 별개로 촬영은 정상적으로 진행합니다. 김정현 씨도 필시 다른 불가피한 개인의 사정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보도된 부분은 공개되어서는 안되는 개인 간의 대화가 공표된 것이다 보니 연인 간에 매우 사적인 대화임을 고려하지 않아 큰 오해를 불러일으킨 것이라 생각합니다. 결과적으로 연애 문제에 있어서도 개인의 미성숙한 감정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 깊이 뉘우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서예지 씨의 학력과 관련된 문의가 많아 이 자리를 빌려 사실 관계를 답변 드립니다. 서예지 씨는 스페인 마드리드 소재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교’에 합격 통지를 받아 입학을 준비한 사실이 있으나, 그 이후 한국에서의 활동을 시작함에 따라 정상적으로 대학을 다니지 못했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학교 폭력 관련 의혹에 대해서는 일절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말씀 드립니다.

다시 한 번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 드립니다.

기자소개 김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4/14 00:55:59 수정시간 : 2021/04/14 00:55:59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