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은 인스타그램
그룹 에이프릴 이나은이 출연 예정이던 드라마 '모범택시'에서 하차한다.

8일 SBS 새 금토드라마 '모범택시' 제작사 스튜디오S 측은 "소속사와 협의하여 주요 배역으로 출연 예정이었던 배우 이나은의 교체를 결정했다"며 이나은의 하차를 공식화했다.

스튜디오S 측은 "현 상황에 대한 충분한 여론 수렴과 대체 배역 캐스팅 등으로 인해 입장 발표가 늦어진 점 시청자 여러분의 양해를 구한다"고 전했다.

이어 "드라마 '모범택시'는 전체 촬영의 60% 정도 진행된 상황"이라며 "해당 배우 출연 분량은 새로운 배우가 투입되어 전부 재촬영 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앞서 이나은은 '모범택시'에서 무지개 운수 소속 해커이자 신상털이에 탁월한 실력을 지닌 고은 역을 맡아 출연할 예정이었다.

그는 최근 에이프릴의 전 멤버를 따돌리고 괴롭혔다는 의혹과 학교폭력 가해자였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을 빚었다.

이에 소속사 DSP미디어 측은 의혹을 부인하고 법적대응 방침을 밝혔다.

다음은 드라마 '모범택시' 제작사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 제작사 스튜디오S입니다.

'모범택시' 제작진은 소속사와 협의하여 주요 배역으로 출연 예정이었던 배우 이나은의 교체를 결정했습니다.

현 상황에 대한 충분한 여론 수렴과 대체 배역 캐스팅 등으로 인해, 입장 발표가 늦어진 점 시청자 여러분의 양해를 구합니다.

드라마 '모범택시'는 전체 촬영의 60% 정도 진행된 상황입니다. 해당 배우 출연 분량은 새로운 배우가 투입되어 전부 재촬영 할 예정입니다.

스튜디오S와 '모범택시' 제작진은 좋은 드라마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남은 시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