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아이스크림(Ice Cream)'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20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3D 아바타로 꾸며진 '아이스크림'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는 이날 오전 7시30분께 유튜브에서 조회 수 1억회를 넘어섰다. 블랙핑크 통산 26번째 억대뷰 영상이다.

이는 공개된 지 약 5개월 만이다. 기존 뮤직비디오나 안무영상과 달리 블랙핑크 멤버들이 직접 출연하지 않은 3D 아바타 비디오까지 이어진 억대 뷰 행진은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다.

'아이스크림'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는 블랙핑크와 제페토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만들어졌다. 제페토는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글로벌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로, 지난해 6월 블랙핑크의 3D 아바타를 처음 선보였다.

'아이스크림'은 블랙핑크가 처음 시도한 귀엽고 상큼한 콘셉트의 곡이다. 심플한 리듬과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장르이자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 해 글로벌 음악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실제 이 노래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1위는 물론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 13위로 진입하며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했다. 이외에도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40 차트와 미국 톱 50 차트, 영국 오피셜 싱글 톱 40 차트 등 해외 주요 음악 사이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